자동매매/왕초보 주식 자동매매

놓치기 아까운 완전 무료 젠포트 강의 3가지와 보는 순서

먼트리호 2021. 12. 18.

주식 자동매매 툴 중 "젠포트(http://genport.newsystock.com/)"라는 무료 툴이 있습니다. 저도 잘 사용중인 참 좋은 툴이죠. 

보통 자동매매라고 하면 검은 바탕에 하얀색 글자로 (아직은) 알 수 없는 언어로 코딩을 해서 사용합니다.

이게 어렵다면 인터넷에 처보시면 UI가 멋진 주식 자동매매 툴을 구매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젠포트 사이트

 

하지만 지금 말씀드리는 "젠포트" 툴은 코딩이 한줄도 필요없고, 전부 한글화 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부 유료가 있긴 하지만 무료만 사용해도 충분할 정도로 좋은 툴입니다. 

 

그러나, 이런 젠포트를 처음 접하면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르는데 아주 친절하게도 인터넷에 좋은 강의와 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젠포트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놓치기 아까운 완전 무료 젠포트 강의 3개 !!!

(아래 순서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보면 좋을 것 같은 추천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닥터퀀트의 머니플로우 (유튜브) 

닥터퀀트 님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젠포터들 사이에서 아주 유명하신 분이죠. 

젠포트 사용법과 유의 사항들을 하나하나 가르쳐 주시고 있습니다. 여러 채널에서 유료 강의도 하시고 전략도 판매하시는 다재다능한 분이십니다. 

젠포트를 처음 시작하시면 메뉴, 사용법 등이 어색한데 동영상에서 하나하나 집어주시므로 첫 번째 강의로 추천드립니다.  (1년전 동영상이라 일부 메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해서 보세요)

https://youtu.be/DnpbfzWIXJ8

 

뉴지스탁 나이알메 (유튜브)

젠포트를 만든 뉴지스탁에서 제작한 자료입니다. 실제 직원분들께서 나와서 다양한 전략에 대해서 어떻게 젠포트로 구현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글로만 알고 머리속에 있는 매수/매도 전략을 어떻게 젠포트로 구현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가들의 전략에 대해서도 젠포트로 구현하여 보여주므로 사용법 뿐 아니라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젠포트에 대해서 어느정도 익숙해져야 따라갈 수 있어서 두번째로 추천합니다. 

https://youtu.be/js4POdTmgwI

 

Absolutely trading (블로그) : 

마지막으로 Absolutely trading 님의 블로그 (https://absolutelytrading.tistory.com/)입니다. 나이알메까지 보시고 나면 점점더 젠포트에 대해서 다양한 의문점이 생깁니다. 예를 들면 소개한 전략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 MDD가 낮으면 좋으지 등등이요. Absolutely trading님은 이런 젠린이들이 궁금해하거나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 잘 정리해서 올려놓았습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젠포트에 익숙한 분들에게 어울린다고 생각해서 마지막으로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최근에 젠포트에서 일부 유료화가 진행되고 있지만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고, 무료만 사용해도 (저는 무료만 사용합니다.)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젠포트를 계속 사용하려고 합니다. 다만 툴은 툴일 뿐, 젠포트 사용한다고 다 돈을 버는 것은 아니니 이점 꼭 기억하세요. 저도 해보면서 툴보다 전략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공부가 필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린 것 이외에도 제가 모르는 더 좋은 자료, 사이트가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과 좋아요는 앞으로 더욱 좋은 컨텐츠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